광주한복대여 안내

광주한복대여 안내

한복을 관광과 접목시키며 한복데이, 한복코스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전주한옥마을과 경복궁에서 한복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며 외국인관광객을 겨냥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한복을 관광상품과 접목한 것은 올해로 3년째다.

현재 전주한옥마을과 경복궁에서는 한복을 대여해주는 한편 한복을 소재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왔다.

두 지역에서의 특징은 관광객들이 한국의 전통문화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 찾아오는 곳이라는 거다. 그만큼 관광객들이 한복이라는 콘텐츠를 소비할 가능성도 높다.


올해는 특히 찾아가는 서비스에 방점을 뒀다. 푸드트럭과 유사하게 3.5톤짜리 트럭을 끌고 전국에 있는 축제장을 방문해 한복 대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한복을 가지고 디너파티나 한복축제, 플래시몹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과거에는 플랫폼을 통한 매출이 많이 났었는데, 최근에는 줄어드는 추세다. 그 이유를 분석해보니 결국 한복 체험이라는 서비스를 한국인들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3년에 걸쳐서 대부분 다 이용해 본 거다. 그 기간 동안은 플랫폼을 통한 판매고를 올렸는데, 이제는 한국인들이 더 이상 한복체험에 이전만큼 열광하지 않는다. 그 공백을 메꿔줄 신규 고객을 찾아야 했는데, 새로운 타깃으로 시선을 돌린 게 외국인 관광객이었다. 최근 들어 한국의 플랫폼들은 판매량이 줄어들지만 외국인 고객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에서는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다.